학부공지사항

학생증 발급 안내 (재발급 포함)
학생증 발급 안내 (재발급 포함)
작성자 건축공학과
조회수 1366 등록일 2020.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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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생 [신규발급]

 

1. 신입생 일괄발급 : 매 학기초(3월, 9월)

  - 하나은행 홈페이지 - 첫화면 - 검색(오른쪽중간)에 "학생증" 입력 학생증 예약등록 클릭

본인정보 등 입력 후 신청서출력(로그인 불필요), 충남대 하나은행 제출

  - 접수 시 준비서류 : 출력물 (총 9장)과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 학생증 사진은 입학원서상의 사진으로 함

  

2. 3월 중 일괄발급이 종료되면 하나은행 홈페이지 신청은 폐쇄되며 이후부터는 교내 하나은행(1학생회관)으로 방문 → 신청서(은행비치, 사진 1장) 작성 제출 → 카드발급 및 교부(신분증 지참)


3. 신규 발급 학생증카드는 비국제학생증으로 발급

  

재학생 [분실 및 재발급]

 

1. 재학생 중 신규 대상자는 교내 하나은행(1학생회관)으로 방문 → 신청서(은행비치, 사진 1장) 작성 제출 → 카드발급 및 교부(신분증 지참)


2. 교내 하나은행에 방문 재발급 수수료 납부 후 카드발급 및 교부(신분증 지참)

  - 국내외 겸용 내국인 학생증 : 5,000원

 - 국내전용 외국인 학생증 : 5,000원

  

3. 카드수령 시 금융기능 탑재는 선택 가능

※ 주의사항 - 재발급 신청 시 전자화폐(Visa Cash) / 교통기능(T-Money)의 충전금액 환불조치가 선행되어야 함. 


4. 휴학생, 수료생, 졸업생은 재발급이 불가, 단 휴학생은 복학 후 재발급 가능하며 대학원생 중 수료 후 등록생의 경우 재발급할 수 있음.

  

분실신고 처리

 

학생증 분실 및 도난 시에는 학생증 분실신고, 하나은행 현금카드 분실신고를 각각 따로 하셔야 하며, 분실 및 도난 시에 카드에 충전된 전자화폐(VISA-CASH) / 교통기능(T-Money)는 환불 불가.

※ 카드 분실신고는 반드시 학교와 하나은행 양쪽 모두에 신고 처리해야 함.


1. 학생증(신분증)분실 신고 교내 하나은행(042-544-1111)로 신고

  

2. 은행기능 신고 

하나SK카드(www.hanaskcard.com)참조 및 고객센터(1599-1155)로 문의

  

3. 카드분실해지 신고 

분실신고를 신청한 후 다기능 카드(학생증)를 찾았을 경우 재발급 신청을 하지 않았다면 이전카드를 다시 사용할 수 있음.(단, 재발급 후 해지신청은 안됨)

  

http://plus.cnu.ac.kr/html/kr/sub05/sub05_05040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