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DEPARTMENT OF
ARCHITECTURAL ENGINEERING

Welcome to the website of the Department of Architectural Engineering, Cungnam National University

충남대학교 건축공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충남대학교 건축공학과는 1954년 공과대학 건축공학과로 시작하였으며, 여러 차례 학제개편에 따라 건축공학과와 건축학부로 분리되었고 국제화 흐름과 전공 특성에 맞게 건축공학과(4년제)는 2006년도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하였습니다.

건축공학은 공학적인 측면에서 인간생활과 이를 수용하는 조형적인 공간을 이해하여 기능적이고 안전한 공간창출을 위한 제반 건축물을 연구하는 학문분야입니다. 건축공학과의 교과과정은 기초과학, 공학기초, 건축설계 및 건축환경계획, 건축구조, 건축재료 및 시공 분야에 대한 통합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서 창의적인 사고와 실무능력을 겸비한 건축기술자 및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난 60여 년 동안 배출된 졸업생은 국내외의 건축분야에서 건축가, 엔지니어, 공무원, 연구원, 교육자 등 다양한 모습으로 왕성히 활동하며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건축공학과는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 건축공학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충남대학교 공과대학 건축공학과장